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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패키지 트렌드 3가지

by hu-il 2022. 9.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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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기업들이 패키지 디자인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패키지를 통해 제품의 정보를 확인하고 받는 순간부터 고객의 긍정적인 경험을 위해 끊임없이 패키지 디자인을 보완하고 발전시켜나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최근 대두되고 있는 패키지 디자인 트렌드 3가지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1. 사용자 맞춤과 개인화

 

과거의 패키지 디자인 회사에서 사용자 맞춤 제품을 디자인한다면 소비자 시장을 조사하여 제품을 디자인하는 방법이었습니다. 하지만 인쇄 기술의 발전으로 이제 독창적이고 맞춤화된 포장으로 개인적인 손길이 닿은 듯한 제품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주요 사례로는 코카콜라의 셰어 어 코크 프로모션 캠페인입니다. 패키지 및 제품이 소비자 이름과 사진을 인쇄하여 사용자 맞춤 디자인이 점점 나오고 있습니다. 소비자는 개인 맞춤된 제품 구매를 선호하고 소셜 미디어에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공유합니다.

 

2. 쇼핑객을 위한 스마트 패키징

 

스마트 패키징이란 상품을 담는 목적만이 아닌 추가 기능을 갖는 포장입니다. 기능성 포장과 지능형 포장으로 나뉩니다.
기능성 포장은 더욱 좋은 품질의 상품을 전달하기 위한 포장입니다. 예를 들어 유통 중에 변질을 줄여줄 수 있는 포장들을 더하는 것입니다.

 

지능형 포장은 화학적 물리적 기술을 접목하여 생산, 유통, 판매에 걸쳐 관리 또는 감시 등을 용이하게 하는 기능을 추가한 포장입니다. 최근 식품용기에도 사물인터넷(IoT), 센서 등의 기술을 적용하고 제품 신선도를 소비자가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을 접목하여 언제 개봉했는지 보관 온도가 적정한지 등을 알려주는 패키지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3. 지속 가능 패키지

 

친환경 패키지 또는 지속 가능한 패키지란 에너지를 최소한으로 사용하고 최대한 환경오염을 적게 유발하도록 제작하는 것을 말합니다.
지속 가능한 패키지를 제작하는 방식으로는 재사용(Reuse)과 재활용(Recycle) 또는 과대포장을 줄이는 감량(reduce), 경량화(Light weighting) 등이 있으며, 그리고 생분해(Biodegrading) 혹은 저독성(Low Toxicity) 재질로 만드는 등의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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